증발량 조절이 가능한 액체 수소 저장 장치LIQUID HYDROGEN RESERVOIR APPARATUS FOR CONTROLLING LIQUID HYDROGEN BOIL-OFF RATE

액체 수소 저장 장치로서, 액체 수소를 저장하고, 상기 액체 수소의 증발로 생성된 기체 수소가 배출되는 배출관을 포함하는 액체 수소 탱크, 상기 액체 수소 탱크를 내부에 포함하고, 상기 액체 수소 탱크와 이격된 공간을 진공 공간으로 형성하는 외부 탱크, 온도에 따라 상기 진공 공간의 기체를 흡착하거나 상기 진공 공간으로 기체를 탈착하는 흡착제, 그리고 상기 흡착제를 가열하는 히터를 포함하는 흡착셀, 그리고 일측이 상기 흡착셀에 부착되고 다른 일측이 상기 액체 수소 탱크의 벽면에 부착되며, 상기 흡착셀과 상기 액체 수소 탱크를 열적 연결(thermal link)하는 구조체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