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기만 신호를 이용한 안티 드론 방법 및 그 시스템Method for Anti-drone Using GPS Spoofing Signal and System Therefore

GPS 기만 신호를 이용한 안티 드론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안티 드론 방법은 GPS 기만 신호(spoofing signal)를 주입하여 대상 드론의 드론 특성을 분석하는 단계; 및 미리 정의된 드론 납치 전략들 중 상기 분석된 드론 특성에 대응하는 드론 납치 전략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 드론에 GPS 기만 신호를 주입함으로써, 상기 대상 드론을 납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드론 특성을 분석하는 단계는 상기 GPS 기만 신호를 주입하여 상기 대상 드론의 안전장치 메커니즘(GPS fail-safe)과 경로 추종 알고리즘(path-following algorithm)을 분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