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통신을 위한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화 및 색인 변조 시스템에서 딥 멀티 암드 밴딧을 활용한 오류 확률 최적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Optimizing the average bit error probability via deep multi armed bandit in OFDM with index modulation system for low power communication

저전력 통신을 위한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화 및 색인 변조 시스템에서 딥 멀티 암드 밴딧을 활용한 오류 확률 최적화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저전력 통신을 위한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화 및 색인 변조 시스템에서 딥 멀티 암드 밴딧을 활용한 오류 확률 최적화 방법은 전체 부반송파 중 BPSK 심볼 및 부반송파를 검출하는 단계, 선택된 부반송파의 조합을 서브캐리어 선택 패턴(Subcarrier Selection Pattern; SSP)으로 정의하는 단계, 선택된 부반송파의 모든 조합에 대하여 평균 비트 오류 확률을 최소화 하기 위한 학습을 통해 서브캐리어 선택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 및 학습을 통해 선택된 서브캐리어 선택 패턴의 학습 파라미터를 업데이트 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