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쉘 구조의 섬유형 변형률 센서 및 그 제조방법Core-shell structured fiber type strain sensor and method of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코어-쉘 구조의 섬유형 변형률 센서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코어-쉘 구조의 섬유형 변형률 센서는 코어를 이루는 섬유지지체와 섬유 지지체상에 형성된 다층 구조의 쉘층을 포함하여, 코어 섬유에 의해 강도와 강성이 향상되고, 탄성중합체층에 의해 잡음 수준이 개선되며 샌드위치 구조의 전도층에 의해 측정 신호의 선형성이 향상된 섬유형 센서를 제조할 수 있어 복합재료 구조 내에서 결함으로 작용하지 않으면서도 안정적으로 변형률 측정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