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용 금 도핑 백금계 합금 촉매 및 이의 제조 방법Au doped Pt alloy catalysts for fuel cell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연료전지용 금 도핑 백금계 합금 촉매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양성자 교환막 연료전지(Proton-exchange membrane fuel cell, PEMFC)에 적용 가능한 우수한 촉매를 제공하고, PEMFC 적용을 위해 보다 우수한 ORR 촉매를 설계하기 위한 보다 현실적인 전략을 제공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