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사생활 보호 방법, 음성 사생활 보호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모바일 단말METHOD AND APPARATUS FOR SPEECH PRIVACY, AND MOBILE TERMINAL USING THE SAME

본 발명에 따른 음성 사생활 보호 방법은 제1 스피커로 마스킹 사운드를 송출하는 단계, 제1 마이크로 입력되는 사용자의 음성 신호 및 제1 스피커로부터 출력되는 마스킹 사운드 신호를 포함하는 왜곡된 음성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왜곡된 음성 신호에서 상기 마스킹 사운드 신호를 제거하여 실제 음성 신호를 복구하는 단계 및 복구된 음성 신호에 기초하여 마스킹 사운드 신호의 게인을 조정하는 단계, 게인이 조정된 마스킹 사운드 신호를 제2 마이크를 통해 수신하는 단계, 제2 마이크를 통해 수신된 신호를 필터링하여 상기 마스킹 사운드 신호에 대한 안티 사운드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제2 스피커를 통하여 상기 안티 사운드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에 의하면, 사용자 음성 신호에 대한 마스킹 사운드를 출력하여 음성 사생활 보호를 이루고, 마스킹 사운드의 피드백 효과를 제거하여 명료한 음성 신호를 송출하며, 마스킹 사운드에 따른 간섭으로 인하여 사용자의 목소리가 커지는 롬바드 효과를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