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 그리고 이의 인터랙션 제공 방법INTERACTIVE FISH TANK SYSTEM, AND INTERACTION PROVIDING METHOD OF THE SAME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으로서, 수조에 설치되고, 버블들이 나오는 복수의 버블 노즐들이 배열된 노즐 어레이,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인터랙션 입력 장치에서 입력된 인터랙션 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인터랙션 정보의 특징을 상기 복수의 버블 노즐들 중 적어도 하나의 버블 노즐에서 발생되는 버블들로 표현하는 버블 변환 정보를 생성하며, 상기 버블 변환 정보에 해당하는 버블들이 나오도록 공기를 제공하는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컴퓨팅 장치, 그리고 상기 복수의 버블 노즐들과 호스들로 연결되고, 상기 제어 신호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버블 노즐들 중 적어도 하나로 공기를 제공하는 공기 주입 장치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