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동물 분리를 위한 미세유체역학 장치 및 방법MICROFLUIDICS APPARATUS AND METHOD FOR SEPARATION OF ANIMALCULE

본 발명은 미소동물, 미소동물의 알(egg), 미소동물의 먹이가 되는 미세조류(algae)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미소동물 배양샘플이 내부로 유입되어 미세조류 군집을 필터링하는 필터 유닛; 및 압전기판과, 상기 압전기판 위에 증착되어 교류 신호를 인가받아 표면 탄성파를 발생시키는 빗살무늬전극과, 블럭 형태로 이루어져 상기 빗살무늬전극과 이격되어 상기 압전기판 위에 접착되고 내부에는 상기 필터 유닛에서 미세조류 군집이 필터링된 미소동물 배양샘플이 주입되어 일직선으로 유동하다가 양 갈래로 나뉘어 한쪽으로는 미소동물이 배출되고 다른 한쪽으로는 미소동물의 알과 미세조류가 배출되도록 마이크로 스케일의 채널부가 소정 길이로 형성되는 미세 유체칩으로 이루어진 분리 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교류 신호를 인가받아 빗살무늬전극에서 발생된 표면 탄성파는 상기 채널부 내에서 미소동물 배양샘플이 횡방향으로 이동가능하게 상기 채널부에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소동물 분리를 위한 미세유체역학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