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 근육 시너지 패턴 교정 훈련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피험자의 근육 시너지 패턴 교정 훈련 방법Apparatus abnormal muscle synergy pattern correction training and method of correcting muscle synergy pattern correction using the same

비정상 근육 시너지 패턴 훈련 교정 장치가 피험자의 비정상 근육 시너지 패턴을 교정하는 방법으로서, 과제를 수행한 피험자의 복수의 근전도와 힘의 세기를 측정하고, 피험자의 자세 정보를 인식한다.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 사용된 근육 시너지 패턴을 분석하고, 근육 시너지 패턴을 기초로 선별된 피험자의 훈련 과제로부터 교정이 필요한 대상 근육 시너지 패턴을 선별한다. 대상 근육 시너지 패턴으로부터 생성된 중간 근육 시너지 패턴의 근전도 패턴을 재인식하고, 재인식한 근전도 패턴의 예측한 힘의 세기를 피험자에게 피드백으로 제공하여 비정상 근육 시너지 패턴을 교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