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변조 방사선 치료계획 예측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PREDICTING OF INTENSITY MODULATED TREATMENT PLAN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하나 이상의 메모리 및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세기변조 방사선 치료계획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세기변조 방사선 치료계획 시스템은, 환자의 의료영상정보, 수동으로 수립한 치료계획 플루언스 맵 정보 및 선량 분포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부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환자의 의료영상정보로부터 장기분할정보를 생성하는 장기분할정보 생성부 및 상기 생성된 장기분할정보, 상기 수동으로 수립한 치료계획 플루언스 맵 정보 및 상기 선량 분포 정보를 기초로 기계학습하여 다엽콜리메이터의 플루언스 맵 예측 모델을 생성하는 학습부를 포함하는, 세기변조 방사선 치료계획 예측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