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 유전 정보 네트워크 분석에 기반한 질병 위험도 진단 방법

Method for predicting disease risk based on analysis of complex genetic information

본 발명은 복합 유전 정보 네트워크 분석에 기반한 질병 위험도 진단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라 개발된 복합 유전 정보 네트워크 분석에 기반한 질병 위험도 진단 방법은 최적화 또는 학습 기법(learning method)의 도입을 통해 적은 수의 유전 정보 조합으로부터 질병과의 안정적인 상관 관계 도출이 가능하고, 네트워크 모델에 기반한 유전 정보 상관 관계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서 도출한 유전 정보와 질병 간의 상관 관계를 이용하여, 실제 의료 산업에서 상용 가능한 수준의 정확도 및 경제성을 만족하는 진단 기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본 발명에서 도출한 바이오 마커는 진단 칩 및 단말기를 포함하는 의료 기기의 제작 및 질병 진단 서비스로의 사업화를 통해 질병 예후 판정 등에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