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 형태로 수납 가능한 전개형 트러스 붐 구조물Deployable Truss Boom Structure foldable into Planar Form

본 발명은 평면 형태로 수납 가능한 전개형 트러스 붐 구조물에 관한 것으로, 전개형 트러스 붐 구조물은 제1 유닛, 제2 유닛 내지 제N 유닛의 N개의 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N개의 유닛 각각은 동일한 개수의 시저스 요소들을 포함하고, 상기 시저스 요소는 2개의 부재를 포함하고, 상기 2개의 부재는 제1 위치에서 서로 결합되고, 상기 2개의 부재가 상기 제1 위치를 중심으로 회전하면서 상기 시저스 요소를 수납 상태 또는 전개 상태로 형성하고, 제1 시저스 요소에 포함된 부재의 각 종단은 적어도 하나의 다른 시저스 요소에 포함된 부재의 종단과 연결되고, 상기 전개형 트러스 붐 구조물에 포함된 모든 시저스 요소의 2개의 부재는 상기 수납 상태에서 제1 각도를 형성하고, 전개 완료 상태에서 제2 각도를 형성하고, 제n 유닛에 포함되는 부재의 길이(Ln)는 n값이 커지게 됨에 따라 작아져, 상기 수납 상태에서는 상기 N개의 유닛이 하나의 평면을 형성하도록 하고, 상기 전개 상태에서 상기 부재들의 종단들을 연결하면 다각형 뿔대를 형성하도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