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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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최세범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민태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호종 | ko |
dc.contributor.author | 정다솔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종협 | ko |
dc.date.accessioned | 2021-06-03T00:30:13Z | - |
dc.date.available | 2021-06-03T00:30:13Z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8546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의 일 실시 예는 타이어의 굽힘 강성 특성의 변화를 추정하고 이를 이용하여 타이어 트래드의 마모량을 측정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타이어의 굽힘 강성 변화를 이용한 타이어 마모 측정 장치는, 타이어의 반경 방향인 축 방향에 대한 타이어 내부의 가속도를 타이어 내부의 각 지점에 대해서 측정하는 신호수신부; 신호수신부로부터 신호 정보를 전달받고, 타이어 내부의 축 방향 가속도를 이용하여 타이어의 굽힘 강성 변화 비율을 연산함으로써, 타이어의 트래드 마모율을 추정하는 신호분석부; 신호분석부로부터 타이어의 트래드 마모율에 대한 정보인 분석 정보를 전달받아 송신하는 송신부; 및 송신부로부터 분석 정보를 전달 받아 타이어가 설치된 차량에 대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제어모듈;을 포함한다. 한편, 이의 물리적 변화를 수학적 모델(Flexible Ring Tire Model)을 이용하여 이를 도출하였다. | - |
dc.title | 타이어의 굽힘 강성 변화를 이용한 타이어 마모 측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타이어 마모 측정 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TIRE WEAR MEASUREMENT DEVICE USING TIRE BENDING STIFFNESS VARIATION AND TIRE WEAR MEASUREMENT METHOD USING SAME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최세범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민태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호종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정다솔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종협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식회사,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9-0122358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2255682-0000 | - |
dc.date.application | 2019-10-02 | - |
dc.date.registration | 2021-05-18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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