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적 디포커싱 및 수차 제거를 적용한 광 간섭 단층 촬영법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시스템OPTICAL COHERENCE TOMOGRAPHY USING COMPUTATIONAL DEFOCUS AND ABERRATION CORRECTION AND A SYSTEM PERFORMING THE SAME

전산적 디포커싱 및 수차 제거를 적용한 광 간섭 단층 촬영법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시스템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OCT 이미징 수행 방법은, 연신펄스모드동기(Stretched Pulse Mode-Locked, SPML) 레이저 광원을 이용하여 광간섭단층촬영(optical coherence tomography, OCT)을 수행하는 단계와, 촬영한 전체 이미징 영역에 대해 전산적 디포커스 및 수차 교정(computational defocus and aberration correction, CDAC)을 적용하여 상기 전체 이미징 영역을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