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강금석 | - |
dc.contributor.advisor | Kang, Keumseok | - |
dc.contributor.author | 박윤 | - |
dc.date.accessioned | 2021-05-13T19:41:07Z | - |
dc.date.available | 2021-05-13T19:41:07Z | - |
dc.date.issued | 2020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26330&flag=dissertation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85156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20.8,[iii, 19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은 지난 십 여년 사이에 인터넷 사용자와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로써 이의 시장 규모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게임 산업은 이러한 플랫폼들을 빠르게 적용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로서 많은 게임 회사는 신규 게임의 마케팅 수단으로써 유튜브(Youtube), 트위치(Twitch)와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유튜브의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 댓글의 감성 분석 결과가 모바일 게임의 성과와 어떤 상관 관계가 있는지 분석하였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모바일 게임▼a감성분석▼a스트리밍 플랫폼▼a유튜브▼a구글 플레이스토어▼a애플 앱스토어 | - |
dc.subject | Mobile game▼aSentiment analysis▼aStreaming platform▼aYoutube▼aGoogle PlayStore▼aApple AppStore | - |
dc.title | 모바일 게임 관련 스트리밍 서비스의 유저 댓글 감성과 비즈니스 성과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Studying correlation between the sentiments of comments on streaming service videos about mobile games and their business performance.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Park, Yoon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