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기업의 핀테크 사업전략 및 핵심 성공요인(The) strategy and key success factors of fintech business for SNS enterpr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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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한인구-
dc.contributor.advisorHan, Ingoo-
dc.contributor.author김지수-
dc.date.accessioned2021-05-13T19:35:37Z-
dc.date.available2021-05-13T19:35:37Z-
dc.date.issued2020-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11521&flag=dissertationen_US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84848-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20.2,[iv, 59 p. :]-
dc.description.abstract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발전에 힘입어 금융산업은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으로 이미 구조적 변화를 맞이하였다. 지속된 기술과의 비금융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전통적인 기존 금융기관부터 핀테크 스타트업, 그리고 더 나아가 IT 기반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금융 기업까지 다양한 형태의 사업자들이 금융산업에 뛰어들며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특히 대형 IT 기업들의 참여로 핀테크 사업은 단순히 복잡한 금융서비스를 쉽게 중개하여 제공하여 가치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생활과 밀접한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생태계 내에서 서비스와 서비스를 연결하고 완결성을 확보하도록 하는 매개체로 변모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대형 IT기업, 특히 모바일 SNS 기업의 핀테크 사업전략을 플랫폼 형성주기별로 분석하여 성공적인 핀테크 사업 추진 전략과 핵심 성공요인에 대해 분석하였다.-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핀테크▼a테크핀▼a사업전략▼a핵심 성공요인▼aSNS기업▼a플랫폼▼a생태계▼a사례분석-
dc.subjectFintech▼aTechFin▼aBusiness Strategy▼aSuccess Factors▼aSNS enterprise▼aPlatform▼aEcosystem▼aCase Study-
dc.titleSNS기업의 핀테크 사업전략 및 핵심 성공요인-
dc.title.alternative(The) strategy and key success factors of fintech business for SNS enterprise-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325007-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Kim, Ji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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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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