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섬유 스풀의 진동 방지 마운트 디자인Anti-vibration mount design for optical fiber spool

최근 연구된 광섬유 스풀을 활용한 광주파수 빗 안정화 방법은 성능이 우수하고 비용이 적게 들며, 실용성이 높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잡음 억제 성능은 최종적으로 광섬유 스풀에 작용하는 여러 기계적 잡음, 특히 10~200 Hz의 진동에 의해 제한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광섬유 스풀에 작용하는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한 마운트를 디자인하였다. 공진 주파수 이후에서 진동을 감쇠시키는 스프링-질량 시스템을 사용하여 10 Hz 이상의 주파수를 갖는 진동으로부터 스풀을 고립시킬 수 있었다. 질량과, 스프링으로 마운트를 구성하였고, 각 파트의 변수들을 콤솔(COMSOL)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화하였으며 이를 실험으로 확인하였다. 최종적으로 시뮬레이션을 토대로 마운트를 디자인하여 제작하였고, 이 마운트를 활용하여 10 Hz에서의 주파수 잡음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