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바이너리 분석 프론트엔드Efficient binary analysis frontend

현재의 바이너리 분석 연구들은 주로 프론트엔드가 아닌 백엔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본 학위 논문에서는 바이너리 분석의 효율을 올릴 수 있는 몇 가지의 설계 관점들을 나열하고 해당 관점들의 효율성을 보이기 위해서 새로운 바이너리 분석 플랫폼인 B2R2을 설계 및 개발한다. B2R2은 바이너리 코드를 빠르게 리프팅 할 수 있으며, 빠른 중간 표현 연산이 가능하다. B2R2은 어떠한 외부 종속성 없이 f#이라는 함수형 언어로 작성되어 있어, 병렬화가 쉽게 가능하며 B2R2은 중간 표현이 메타정보를 담고 있어 빠른 데이터 흐름 분석이 가능하다. 따라서 모든 바이너리 분석 기술들이 우리의 중간 표현을 사용함으로써 이득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