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공장을 위한 솔루션 제공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OF PROVIDING SOLUTION FOR SMART FACTORY

일 실시예에 따르면, 솔루션 제공 방법 및 시스템은 스마트 공장을 위한 적어도 하나의 템플릿을 포함하는 솔루션들이 등록된 플랫폼에서, 타겟 공장을 위한 타겟 솔루션을 결정하고, 타겟 공장의 환경에 맞춰 타겟 솔루션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타겟 템플릿을 수정하며, 수정된 타겟 템플릿을 반영한 타겟 솔루션을 타겟 공장에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