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외적 움직임에 강인한 비디오 프레임 보간 방법 및 그 장치METHOD FOR VIDEO FRAME INTERPOLATION ROBUST TO EXCEPTIONAL MOTION AND THE APPARATUS THEREOF

예외적 움직임에 강인한 비디오 프레임 보간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비디오 프레임 보간 방법은 비디오 시퀀스의 연속되는 제1 프레임과 제2 프레임 간의 광 흐름(optical flow)을 추정하는 단계; 상기 추정된 광 흐름을 이용한 보간을 통해 상기 제1 프레임과 상기 제2 프레임 사이의 중간 프레임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중간 프레임에서의 예외적 움직임 정보를 검출하는 단계; 및 상기 검출된 예외적 움직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중간 프레임을 보정함으로써, 보간 프레임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