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유체 소자 기반의 고성능 유기 전자 재료 프린팅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유기 전자 재료 프린팅 방법High performance organic electronic material printing device based on microfluidic device and method of printing organic electronic material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다양한 채널 디자인을 가진 미세유체 칩을 용액전단 프린팅의 블레이드로 사용함으로써, 유체의 흐름을 미세유체 채널 내에서 조절함과 동시에 이를 기판에 전사할 수 있는 마이크로 유체 소자 기반의 고성능 유기 전자 재료 프린팅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유기 전자 재료 프린팅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용액 전단법(Solution Shearing)에 사용되는 유기 전자 재료 프린팅 장치에 있어서, 전단 판(Shearing plate)의 내부에 미세채널이 형성되어 유체를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기 전자 재료 프린팅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