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성 액체와 색변화 염료 물질을 포함하는 가스 지시용 나노섬유 얀 기반 색변화 가스센서 및 그 제조 방법IONIC LIQUIDS AND COLOR CHANGE DYE INCLUDED NANOFIBER YARN BASED COLORIMETRIC GAS SENSORS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이온성 액체와 특정 가스 분자와 반응하여 색이 변하는 색변화 염료 물질을 나노섬유에 기능화시킨 얀 기반 가스 지시용 복합 고분자 나노섬유 구조체를 사용하는 색변화 가스센서 및 그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 제조 방법에 있어서, 이온성 액체와 색변화 염료 물질을 고분자 용액에 혼합시킨 후, 혼합된 전기방사용액을 고온교반과 급랭과정을 통해 미세한 결정의 색변화 염료 물질이 생성된 전기방사용액을 전기방사한다. 이로서, 나노섬유에 이온성 액체와 색변화 염료 물질이 고르게 기능화된다. 제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