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방정 질화붕소와 자외선 경화수지를 이용한 고열전도 방열 복합소재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방열 복합소재MANUFACTURING METHOD OF HIGH THERMAL CONDUCTIVE COMPOSITE USING HEXAGONAL BORON NITRIDE AND UV CROSSLINKING POLYMER, AND COMPOSITE MANUFACTURED BY USING THE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자외선 경화성 고분자 수지와 육방정 질화붕소를 복합하여 열전도도가 우수한 방열 복합소재를 제작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육방정 질화붕소(hexagonal Boron Nitride)의 벌크 BN(Boron Nitride; 질화붕소) 입자를 고에너지 볼밀링(high energy ball milling)하여 판상 형태의 판상 BN 입자로 박리하는 단계, 상기 판상 BN 입자를 진공필터링하여 횡방향으로 적층시키는 단계 및 상기 적층된 판상 BN 입자의 사이로 자외선 경화성 수지를 침투 및 경화시켜 방열 복합소재를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