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다중 관심영역의 내부 단층촬영 영상 처리 방법 및 그 장치

METHOD FOR PROCESSING ALL INTERIOR COMPUTED TOMOGRAPHY IMAGE USING SINGLE ARTIFICIAL NEURAL NETWORK AND APPARATUS THEREFOR

단일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다중 관심영역의 내부 단층촬영 영상 처리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영상 처리 방법은 내부 전산단층 촬영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 힐버트(Hilbert) 변환 기능에 대응하는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기 내부 전산단층 촬영 데이터에 대한 영상을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영상을 복원하는 단계는 상기 내부 전산단층 촬영 데이터를 미리 설정된 해석적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관심 영역(ROI)의 경계(boundary)에서 특이점(singularity)이 제거된 최초 복원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기 최초 복원 영상으로부터 상기 내부 전산단층 촬영 데이터에 대한 영상을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