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영상 보고 데이터 시스템을 이용한 딥 네트워크의 시각적 진단 해석 방법 및 시스템Interpreting method for diagnostic decision of deep network using breast imaging-reporting and data system and the system thereof

유방 영상 보고 데이터 시스템을 이용한 딥 네트워크의 시각적 진단 해석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시각적 진단 해석 방법은 입력 이미지로부터 시각적 특성들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된 시각적 특성들에 기초하여 공간 맵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공간 맵에 기반한 제1 딥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진단 결정을 예측하는 단계; 및 상기 예측된 진단 결정에 기초하여 중요 영역을 시각화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입력 이미지, 상기 공간 맵, 마진 설명(margin description)과 형상 설명(shape description)에 기초한 제2 딥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관련 점수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