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자 네트워크, 화학적 특성 및 민족약학적 증거에 기반한 통합 분석을 이용한 파이토케미컬의 건강효과 예측 방법 및 이를 위한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predicting health effects of phytochemicals using integrated analysis of the molecular network, chemical properties and ethnopharmacological evidence

본 발명은 분자 네트워크, 화학적 특성 및 민족약학적 증거에 기반한 통합 분석을 이용한 파이토케미컬의 건강효과 예측 방법 및 이를 위한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에 따른 분자 네트워크, 화학적 특성 및 민족약학적 증거에 기반한 통합 분석을 이용한 파이토케미컬의 건강효과 예측 방법은 각각의 정보를 개별적으로 이용하지 않고 통합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신뢰도 높게 파이토케미컬의 건강효과를 대규모로 분석하여 예측할 수 있으므로, 상기 방법 및 이를 위한 시스템은 유용한 기능을 갖는 파이토케미컬을 이용한 약물 개발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