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패턴 분석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analyzing behavior pattern

행동패턴 분석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행동패턴 분석 장치는 영상 촬영 장치를 통해 수집되는 영상 데이터를 입력받는 영상 입력부, 영상 데이터로부터 관심 객체를 검출하기 위하여 일정 단위 시간 동안 입력된 영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배경 모델링을 수행하는 배경 모델링부, 배경 모델링을 통해 학습된 배경 모델을 이용하여 관심 객체를 검출하는 객체 검출부, 영상 데이터로부터 관심 객체의 행동 패턴에 대한 특징을 추출하는 특징 추출부, 추출된 특징을 이용하여 관심 객체의 행동 패턴을 학습하여 모델링하는 행동패턴 모델링부 및 모델링된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관심 객체의 특이 행동 이벤트 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분석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