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합 인덕터를 사용한 정류기 구조를 가지는 하프-브리지 컨버터Half-Bridge Converter with Rectifier structure using coupling inductor

넓은 입력전압 범위에서 높은 효율을 가지는 비대칭 하프-브리지 컨버터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넓은 입력전압 범위에서 높은 효율을 가지는 비대칭 하프-브리지 컨버터는 제1 스위치, 제2 스위치, 1차측 캐패시터, 추가 인덕터, 1차측 자화 인덕터가 포함된 1차측 회로 및 직렬 연결된 제1 다이오드 및 제2 다이오드, 직렬 연결된 제1 캐패시터 및 제2 캐패시터, 직렬 연결된 제1 다이오드의 애노드와 제2 다이오드의 캐소드에 일단이 연결되고, 직렬 연결된 제1 캐패시터와 제2 캐패시터 사이에 다른 한단이 연결되는 2차측 정류 인덕터, 제1 다이오드의 캐소드에 일단이 연결되고, 제1 캐패시터에 다른 한단이 연결되는 제1 결합 인덕터 및 제2 다이오드의 애노드에 일단이 연결되고, 제2 캐패시터에 다른 한단이 연결되는 제2 결합 인덕터가 포함된 2차측 회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