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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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규섭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예현 | ko |
dc.contributor.author | 정상우 | ko |
dc.contributor.author | 정준영 | ko |
dc.contributor.author | 권세진 | ko |
dc.date.accessioned | 2021-02-09T04:30:28Z | - |
dc.date.available | 2021-02-09T04:30:28Z | - |
dc.date.created | 2020-12-21 | - |
dc.date.issued | 2019-05-30 | - |
dc.identifier.citation | 2019 한국추진공학회 춘계학술대회, pp.524 - 532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80684 | - |
dc.description.abstract | 접촉 점화 추진제 특성을 활용한 추력기는 간단한 시스템 구조와 점화의 높은 신뢰성을 기반으로 고고도, 우주 환경에서의 적용되어 왔다. 미국을 위시한 선진국의 경우 사산화질소/아민 계열의 추진제의 충돌 혼합 특성을 1960년대 이후로 심도 깊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차세대 접촉 점화 추력기 역시 고성능화, 경량화 측면에서 활발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접촉 점화성 추진제의 충돌형 혼합 특성과 반응성 유동 분리(Reactive Separation Flow), 간헐적 폭발(Popping)의 충돌 혼합 시 발생할 수 있는 연소 불안정성에 대한 연구 동향을 조사하고 요약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추진공학회 | - |
dc.title | 접촉 점화성 추진제의 충돌형 혼합 특성 연구 동향 조사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beginningpage | 524 | - |
dc.citation.endingpage | 532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2019 한국추진공학회 춘계학술대회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KO | - |
dc.identifier.conferencelocation |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권세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규섭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예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정상우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정준영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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