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 유체 장치 제조용 사출성형장치

Injection Molding Apparatus for Manufacturing Microfluidic apparatus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미세 유체 장치 제조용 사출성형장치는 일면에 유체가 흐르는 유로가 형성되고, 타면에 상기 유로와 연통되어 상기 유로를 통해 흐르는 유체를 안내하여 액적 형태로 낙하시키도록 구성되는 노즐부가 형성되는 미세 액적 생성장치 등과 같이 표면에 미세 패턴이 형성되는 미세 유체 장치를 제조하기 위해 사용되는 미세 유체 장치 제조용 사출성형장치로서, 내측에 적어도 하나의 채널을 구비하는 스탬프가 설치되어, 사출 시 사출물의 일면에 상기 유로를 형성하는 제1 금형; 상기 제1 금형에 대향 배치되고, 내측에 사출 시 상기 사출물의 타면에 상기 노즐부를 형성하는 사출홈이 형성되는 제2 금형; 및 상기 제1 금형의 평면상에서 상기 스탬프의 위치를 X축 방향 및 Y축 방향으로 조정 가능한 정렬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스탬프가 금형에 설치된 경우, 금형에 충격을 가하거나, 스탬프를 재설치 하지 않고, 스탬프의 외면을 가압하여 스탬프를 X축 방향 및 Y축 방향으로 미세하게 이동시켜 스탬프의 위치를 조정함으로써, 스탬프를 정확한 설정위치에 배치시킬 수 있음은 물론,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금형의 변형 및 파손을 예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