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의 비표준 의미 사용 탐지 장치, 단어의 비표준 의미 사용 탐지 방법, 및 기록 매체Method and apparatus for detecting novelty of word sense with word embedding and medium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단어의 비표준 의미 사용 탐지 장치는, 입력된 텍스트를 전처리하는 텍스트 전처리부, 상기 전처리된 텍스트 중 비표준 의미로 사용될 수 있는 대상 단어를 선정하는 대상 단어 선정부 및 상기 전처리된 텍스트의 전체 문맥이 나타내는 의미를 통합적으로 고려한 통합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대상 단어가 상기 비표준 의미로 사용되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비표준 의미 사용 여부 판단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