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함내재 탄소구조체를 적용한 리튬이차전지용 음극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Anode for Lithium Secondary Battery Comprising Defective Carbon Structure and Lithium Secondary Battery Comprising the Same

본 발명은 기재층 상부에 결함내재 탄소구조체가 코팅되어 있고, 상기 탄소구조체 상부에 리튬금속층이 코팅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리튬이차전지용 전극에 관한 것으로, 결함내재 탄소구조체를 코팅한 후에 리튬을 전착시켜 리튬이차전지용 전극을 제조할 경우, 음극의 비표면적을 늘려서 전류밀도를 낮춤으로써 리튬 덴드라이트 형성을 억제하고, 사이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리튬이온 전도도 및 기계적 강도가 우수한 무기물계 SEI 계면을 보다 선택적으로 생성함으로써 리튬 전착 과전압을 감소시켜 리튬이차전지의 전기화학적 성능을 개선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