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방정 질화붕소 나노플레이트렛/금속 나노 복합 분말 및 이의 제조방법BORON-NITRIDE NANOPLATELETS/METAL NANOCOMPOSITE POWDER AND METHOD OF MANUFACTURING THEREOF

본 발명은, 육방정 질화붕소 나노플레이트렛/금속 나노 복합 분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기지 금속; 및 상기 기지 금속 내에 분산되고 상기 기지 금속의 강화재로 작용하는 육방정 질화붕소 나노플레이트렛(BNNP, Boron nitride nanoplatelet(s))을 포함하되, 상기 육방정 질화붕소 나노플레이트렛은 상기 기지 금속의 금속 입자 사이에 복수 층의 박막 형태로 개재하여 상기 금속 입자와 결합하고, 상기 기지 금속 내의 상기 육방정 질화붕소 나노플레이트렛의 함량은 0 vol%을 초과하여 90 vol% 미만인 것인, 육방정 질화붕소 나노플레이트렛/금속 나노 복합 분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