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현실을 이용한 브레드보드 회로 설계 및 튜닝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designing and tuning breadboard circuits by using mixed-reality

본 발명은 혼합현실을 이용한 브레드보드 회로 설계 및 튜닝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혼합현실 방식을 이용하여 브레드보드 상에서 실제로 회로소자의 연결, 교체, 소자값 변경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이로써 회로의 설계 및 튜닝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필요한 부품의 회로 결선 및 변경을 용이하게 할 뿐 아니라, 각 부품의 값의 변경도 즉각적으로 가능하게 하고 그에 따른 결과도 즉시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회로 개발 및 튜닝 시간을 단축하고, 또한 회로 설계 교육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