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커버리지를 넓히기 위한 무인 이동 기지국의 위치 조정 방법 및 장치UNMANNED VEHICLE BASE STATION DEPLOYMENT AND MANAGEMENT FOR EXTENDING THE NETWORK COVERAGE

커버리지를 벗어난 사용자 단말의 최신 위치(latest position)와 랜덤워크(random walk) 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상기 커버리지를 벗어난 사용자 단말의 추정 위치 반경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된 추정 위치 반경이 무인 이동 기지국의 커버리지(coverage)에 포함되도록 하는 상기 무인 이동 기지국의 타겟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무인 이동 기지국이 상기 계산된 타겟 위치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무인 이동 기지국에 미리 접속된 적어도 하나의 단말이 상기 무인 이동 기지국의 커버리지를 벗어나는지 여부에 따라 상기 타겟 위치로의 이동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무인 이동 기지국의 위치 조정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