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기어를 이용한 전기화 수동변속기 기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제어 방법Method for controlling hybrid powertrain based on electrified manual transmission using a planetary g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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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경수ko
dc.contributor.author임미림ko
dc.contributor.author최경환ko
dc.contributor.author금동석ko
dc.date.accessioned2020-12-02T09:10:36Z-
dc.date.available2020-12-02T09:10:36Z-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77949-
dc.description.abstract본 발명은 유성기어를 이용한 전기화 수동변속기 기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유성기어를 이용하여 동력분배가 가능하며, 별도의 엔진 스타터 모터가 필요없고, 충격없이 엔진시동이 가능한, 유성기어를 이용한 전기화 수동변속기 기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유성기어를 적용한 전기화 수동변속기를 채택하고, 유성기어 적용시의 다양한 연결조합 중 최적의 구조를 선택하며, 엔진 시동시에 시동 충격없이 빠른 시간 내에 안정된 구동 모드로 운행되도록 하는, 유성기어를 이용한 전기화 수동변속기 기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제어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구동중의 토크 및 엔진 스피드 그래프에서 연료 소모가 적은 구간에서 재충전(recharge)이 많이 작동되도록 할 뿐 아니라, 많은 비율의 재충전이 동력분배를 통한 재충전 모드로 구동함으로써 유성기어의 유연한 사용에 의해 연비를 향상시키는, 유성기어를 이용한 전기화 수동변속기 기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제어 방법을 제공한다.-
dc.title유성기어를 이용한 전기화 수동변속기 기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제어 방법-
dc.title.alternativeMethod for controlling hybrid powertrain based on electrified manual transmission using a planetary gear-
dc.typePatent-
dc.type.rimsPAT-
dc.contributor.localauthor김경수-
dc.contributor.localauthor금동석-
dc.contributor.nonIdAuthor임미림-
dc.contributor.nonIdAuthor최경환-
dc.contributor.assignee한국과학기술원-
dc.identifier.iprsType특허-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10-2018-0084287-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10-2044210-0000-
dc.date.application2018-07-19-
dc.date.registration2019-11-07-
dc.publisher.country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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