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프로그램에 포함된 대상 함수를 테스트하는 방법 및 장치TESTING METHOD AND APPARATUS OF TARGET FUNCTION INCLUEDE IN TARGET PROGRAM

일 실시예에 따른 대상 함수를 테스트하는 방법 및 장치는 대상 프로그램에 대한 프로그램 정보에 기초하여 함수 호출 프로파일들을 획득하고, 함수 호출 프로파일들에 기초한 함수 관련성에 따라 대상 프로그램에서 테스트할 대상 함수에 관련된 관련 함수들을 결정하고, 관련 함수들 중 대상 함수에 의하여 호출되는 적어도 하나의 관련 함수에 기초하여 대상 함수에서의 주어진 조건을 위반하는 입력 인자들을 결정하고, 관련 함수들 중 대상 함수를 호출하는 적어도 하나의 관련 함수에 기초하여 입력 인자들을 필터링하며, 필터링된 입력 인자들에 기초하여 대상 함수를 테스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