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크라우드 소싱을 이용한 비디오 사전 처리 방법Video labelling method by using computer and crowd-sourcing

본 발명은 컴퓨터와 크라우드 소싱을 이용한 비디오 사전 처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비디오에 등장하는 객체에 대하여, 기계학습 기반의 컴퓨터 계산과 인간의 인지능력을 활용한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 방식을 결합하여 비디오에 등장하는 인물, 사물 등의 객체에 대한 사전 처리(labelling)를 수행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기계 학습 기반의 컴퓨터 계산 및 인간의 인지 능력을 활용한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 방식을 결합한 파이프라인을 통하여, 적은 노동력으로도 빠르고 정확하게 비디오에 등장하는 객체들에 대한 사전 처리(labelling)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