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장치 및 학습 모델 생성 방법ELECTRONIC APPARATUS AND METHOD FOR GENERATING TRAINED MODEL THEREOF

학습 모델 생성 방법이 개시된다. 본 학습 모델 생성 방법은 학습 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 태스크 간에 비대칭 지식 전달을 허용하는 학습 모델의 파라미터 행렬과 태스크에서 특징으로의 피드백 연결을 위한 피드백 행렬을 갖는 비대칭 다중-태스크 특징 네트워크를 생성하는 단계, 기설정된 목적 함수가 최소화되도록 입력된 학습 데이터를 이용하여 비대칭 다중-태스크 특징 네트워크의 파라미터 행렬을 산출하는 단계, 및 산출된 파라미터 행렬을 생성된 비대칭 다중-태스크 특징 네트워크의 파라미터로 사용하여 비대칭 다중-태스크 특징 학습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