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정보를 이용한 블록체인 거래인증방법, 기록매체 및 블록체인 시스템Method, Recording medium and Blockchain system for confirming blockchain transaction using location information

블록체인 거래인증방법, 기록매체 및 블록체인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블록체인 거래인증방법에 따르면, 위치정보가 포함된 블록들로 구성된 블록체인을 구성하고, 거래가 발생되면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거래를 인증하며, 거래 인증 결과로 생성된 블록을 블록체인에 연결할 수 있게 되어, 위치정보가 확인되는 노드에 대해서만 블록체인 거래 인증을 위한 네트워크 컨센선스에 참여시킴으로써 거래 인증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거래 인증의 안전성을 증대시킬 수 있게 된다. 또한, 더 적은 노드가 블록체인 네트워크 컨센선스에 참여하면서도 더 안전한 인증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위치에 기반하여 거래이력을 추적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