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널을 이용한 음성인식 방법Voice Recognition Method using Multiple Channels

본 발명에 따른 다채널을 이용한 음성인식 방법은 복수 개의 주파수 채널을 구비하는 음성인식 센서를 이용한 음성인식 방법에 있어서, 주파수에 따라서 상기 복수 개의 주파수 채널 중에서 민감도가 높은 2개 또는 3개의 주파수 채널을 선택하여 선택된 주파수 채널에서 조합한 신호를 이용하여 화자 인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