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IoT 환경을 위한 공간-응집 서비스 검색 및 동적 서비스 이양

SPATIO-COHESIVE SERVICE DISCOVERY AND DYNAMIC SERVICE HANDOVER FOR DISTRIBUTED IOT ENVIROMENTS

분산 IoT 환경을 위한 공간-응집 서비스 검색 및 이양 방법이 개시된다. 공간-응집 서비스 검색 및 이양 방법은, 분산 IoT(internet of thing) 환경에서 주어진 작업(task)에 대해 필요로 하는 일련의 기능인 서비스 세트를 제공하기 위한 IoT 리소스 세트를 검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IoT 리소스 세트를 검색하는 단계는, 사용자와 서비스 간, 그리고 서비스와 서비스 간의 공간적 거리를 고려한 공간-응집(spatio-cohesive) 방식을 통해 상기 IoT 리소스 세트를 검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