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 콘크리트의 철근 부식 평가장치Device Evaluating Corrosion Of Steel In Reinforced Concrete

본 발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철근 콘크리트의 철근 부식 평가장치는 콘크리트 내부로부터 상기 콘크리트의 표면 위로 돌출되어 일 부분이 외부에 노출된 철근을 갖는 철근 콘크리트 시편에서, 상기 철근의 부식 정도를 평가할 수 있는 철근 부식 평가장치로서, 상기 철근 콘크리트 시편의 일단부를 덮도록 구성된 제1 캡; 상기 철근 콘크리트 시편의 타단부를 덮도록 구성된 제2 캡; 상기 제1 캡과 연결되어, 상기 제1 캡으로 해수를 공급하는 해수 공급부; 상기 제2 캡 하측에 배치되고, 상기 제1 캡으로 공급되어 상기 철근 콘크리트 시편 및 상기 제2 캡을 차례로 통과한 상기 해수가 유입되는 해수 집수부; 상기 제1 캡과 연결되고, 상기 제1 캡에 공급된 상기 해수에 압력을 가하는 가압부; 및 상기 철근의 일 부분에 직접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철근의 부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전위차에 의한 전류를 측정하는 측정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