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신경망 및 분기예측에 기반한 통신 메시지 해석 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INTERPRETING COMMUNICATION MESSAGE BASED ON RECURRENT NEURAL NETWORK AND FORK PREDICTION

본 발명의 기술적 사상에 의한 일 양태에 따른 통신 메시지의 메시지 해석 방법은 전송된 통신 메시지에 포함된, 복수의 입력 문자를 포함하는 스트림을 입력받는 단계; 상기 스트림의 첫번째 문자에 따라 예측되는 결과인 제1 예측 결과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산출된 제1 예측 결과를 상기 스트림의 두번째 문자와 비교하는 단계; 상기 제1 예측 결과와의 비교 결과를 기초로, 상기 산출된 제1 예측 결과와 상기 두번째 문자가 동일하지 않으면, 동일하지 않은 지점에서부터 분기되는 제2 예측 결과를 산출하고, 상기 제1 예측 결과를 제1 스택(stack)으로 저장하는 단계; 상기 산출된 제2 예측 결과를 상기 두번째 문자와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제2 예측 결과와의 비교 결과를 기초로, 상기 산출된 제2 예측 결과와 상기 두번째 문자가 동일하지 않으면, 상기 동일하지 않은 지점에서부터 분기되는 제3 예측 결과를 산출하고, 상기 제2 예측 결과를 제2 스택으로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