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물 검출 방법 및 장치와 목표물 검출을 위한 학습 방법A METHOD AND APPARATUS FOR DETECTING TARGET, TRAINING METHOD FOR TARGET DETECTION

목표물 검출 방법 및 장치와 목표물 검출을 위한 학습 방법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목표물 검출 방법은, 편광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편광 데이터의 수에 기초하여 스케일업 팩터(scale-up factor)를 결정하는 단계와, 상기 스케일업 팩터에 기초하여 상기 편광 데이터에 대하여 입력 스케일링을 수행하는 단계와, 입력 스케일링된 편광 데이터에 기초하여 목표물(target)을 검출(detect)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