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 간 영상 프레임 동기화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Video Frame Synchronization between Devices

단말 간 영상 프레임 동기화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단말 간 영상 프레임 동기화 방법은 복수의 단말 각각에서 재생된 프레임의 옵셋과 해당 프레임 옵셋이 재생된 각각의 단말의 시각 및 각각의 단말의 프레임 재생 지연시간을 수집하여 동기화 서버에 전송하는 단계, 전송된 프레임의 옵셋과 프레임 옵셋이 재생된 각각의 단말의 시각과 동기화 서버에 프레임 별 기준 시간대와의 차이를 이용하여 각각의 단말의 시각 보정 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 계산된 각각의 단말의 시각 보정 값을 동기화 서버에서 각각의 단말로 전송하여 각각의 단말에서 시각을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