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장치 간의 유선 케이블을 대체하는 고속 무선 통신 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모바일 단말기용 케이스The method for wireless communication at high speed replacing wire cable between user equipment and mobile terminal case using the same

사용자 장치 간의 유선 케이블을 대체하는 고속 무선 통신 방법 및 고속 무선화를 위한 모바일 단말기용 케이스가 개시된다. 사용자 장치 간의 유선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통신 방식을 대체하는 상기 사용자 장치 간의 고속 무선 통신 방법을 이용하는 모바일 단말기용 케이스에 있어서, 고속 유선 시리얼 데이터 중 트래픽 데이터의 무선 송신 또는 무선 수신을 위한 제1 신호 처리 또는 제어 데이터의 무선 송신 또는 무선 수신을 위한 제2 신호 처리를 수행하기 위해 구현된 신호 처리부; 및 상기 신호 처리부의 상기 제1 신호 처리를 기반으로 생성된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 신호 또는 상기 신호 처리부의 상기 제2 신호 처리를 기반으로 생성된 적어도 하나의 제어 신호를 송신하거나 수신하기 위해 구현된 무선 송수신 RF부;를 포함한다. 이에 의해, 모바일 단말을 보호하는 모바일 단말기용 케이스 본래의 기능을 수행할 뿐 아니라, 기존의 유선 데이터 케이블을 통해 전송되는 데이터를 바로 무선화하여 장치 간 통신을 수행되도록 하는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