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단말용 케이스, 디스플레이 단말, 이를 이용한 고속 무선 데이터 통신 시스템 및 고속 무선 데이터 통신 방법Mobile terminal case, display terminal and high speed wireless data communication system and method using the same

모바일 단말용 케이스, 디스플레이 단말, 이를 이용한 고속 무선 데이터 통신 시스템 및 고속 무선 데이터 통신 방법이 개시된다. 본 모바일 단말용 케이스는, 모바일 단말을 보호하도록 플립커버 타입으로 마련되되, 상기 모바일 단말을 제어하기 위한 입력 값이 입력되도록 하는 커버부; 상기 모바일 단말에서 생성되어 디스플레이 단말로 미러링되는 영상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신호 처리부; 및 상기 생성된 제어 신호를 상기 모바일 단말 및 상기 디스플레이 단말로 전달하는 통신부;를 포함한다. 이에 의해, 모바일 단말을 보호하는 모바일 단말용 케이스 본래의 기능을 수행할 뿐 아니라, 복잡한 무선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페어링 절차 없이 간단한 절차를 거쳐 무선 연결되어 사용자 장치 간에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그리고 모바일 단말에서 실행되는 게임의 화면을 디스플레이 단말의 대형 화면에 출력되도록 함으로써, 기존보다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단말용 케이스가 컨트롤러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게임을 실행하는 경우에, 기존보다 세밀하고 정교하게 입력 또는 제어할 수 있어 기존보다 흥미진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