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카이트 그린 용액의 pH 조절을 통한 말라카이트 그린의 농도를 측정하는 분석방법The measuring method of malachite green concentration in aqueous solution by adjusting the pH

본 발명은 말라카이트 그린 용액의 pH를 아세테이트 버퍼로 조절하여 말라카이트 그린의 농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말라카이트 그린 용액의 분석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말라카이트 그린을 분석하는 방법을 탤크 (Talc)를 이용하여 말라카이트 그린 (Malachite Green)을 제거에 이용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말라카이트 그린과 같은 양이온성 염료로써 호흡하거나 섭취하게 되면 동물이나 사람에게 크게 위해를 입히는 바, 말라카이트 그린의 제거가 중요하다. 나아가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말라카이트 그린을 분석하는 방법, 구체적으로는 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이 중요한데, 본 발명은 pH와 말라카이트 그린의 특성변화를 발명의 본질로 하여 이를 구체화하였다는 유리한 효과가 있다고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