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스케일 음성 감정 인식을 위한 전자 장치 및 그의 동작 방법ELECTRONIC APPARATUS FOR MULTISCALE SPEECH EMOTION RECOGNIZATION AND OPERATING METHOD THEREOF

다양한 실시예들에 따른 전자 장치 및 그의 동작 방법은 멀티스케일 음성 감정 인식을 위한 것으로, 음성 신호를 복수 개의 스케일들로 압축하고, 스케일들 각각에 대응하여, 주의집중(attention)에 따른 가중치를 부여하고, 스케일들로부터, 가중치를 기반으로 음성 신호의 음성 특징을 추출하고, 음성 특징에 기반하여, 음성 신호의 감정을 인식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